본문 시작
일반공지
[학사경고 2회이상자] 🩵하계방학 JUMP 신청 및 2025-2학기 JUMP 챌린지 참가 신청 안내🩵
- 교수학습개발센터
- 조회:37
- 등록일:2025-07-11
여러분 안녕하세요.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^^*.
이번 학기부터 학사경고 2회 이상인 학생은 방학 중 JUMP 프로그램과 학기 중
JUMP 챌린지 두 가지 프로그램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. 불참 시, 다음학기
수강신청 최대신청학점을 5점 제한하여 총 15학점으로 제한합니다.
JUMP는 상기 홍보물 일정을 확인하신 후, 2회차 중 원하는 1회차의 온라인 실시간 ZOOM 특강을 신청 후 수강하시면 되며, JUMP챌린지는 개강 후 다음 학기에 6주간 학습플래너를 작성하고 온라인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및 팀으로 참여하시면 됩니다. (JUMP이수 후 휴학자의 경우, 복학 시 JUMP챌린지 참여 필수)
JUMP신청 시, JUMP챌린지 사전 신청을 함께 받습니다. 개인으로 신청하실 시, 팀으로 신청하실 지 고민하신 후 신청 부탁드리며, 개인 및 팀에 대한 하단의 공지내용을 확인 바랍니다.
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여러분이 프로그램을 어렵지 않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꼼꼼히 도와드릴 예정이오니,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주세요.
여러분의 학습 성장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!
[방학 중 JUMP 프로그램 안내]
1. 온라인 ZOOM 실시간 학습법 특강이란?
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학습코칭 전문가 권노아 대표님(코칭연구소 노아)을 모시고,
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학습법 특강을 진행합니다
1) 특강은 2일 중 선택 1회차만 참여하면 되며,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하신 후
참여하시면 됩니다.
2) 학습동기와 비젼탐색 등 대학생활 학습력 증진과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
구성된 강의입니다.
※ 온라인 특강 참여를 위해 영상(얼굴) 및 음성 연결이 필수입니다.
사전에 ZOOM 환경을 점검하여,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준비해주세요.
(ZOOM 링크는 신청 후 2일 이내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발송됩니다.)
2. 참여방법
1) 참가 신청 및 자가 설문조사
상단 QR코드를 스캔하여 신청서 작성, 1~2회차 중 원하는 일자 선택 후 신청,
대학생활 자가 설문조사 함께 작성
2) ZOOM 링크 수령 : 신청 후 2일 이내, 문자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링크 및 안내사항 전달
다. 실시간 ZOOM 학습법 특강 참여 : 시작 5분 전까지 ZOOM 대기실 입장, 90분 전체 특강
참여 시 활동 이수로 인정
※ 시작시간 이후 입장할 경우, 참여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시간을 준수해주세요!
[2025-2학기 JUMP 챌린지 안내]
9월 4일 16:30 교내장소(별도 공지)에서 SMU 학습플래너를 수령한 후, 오리엔테이션
시간관리 특강(플래너 작성법)에 참석하고, 6주간 학습플래너 작성 및 온라인 인증 활동에
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<오리엔테이션 및 시간관리 특강 일정: 2025년 9월 4일(목) 16:30 (1시간 이내)>
1) 활동 내용
① 배포받은 학습플래너 책자에 일일스케줄 작성
② 주 1회(매주 금요일) 일지파일 1부, 일일스케줄을 촬영한 이미지(7일)를 첨부하여
온라인 탑재 인증 (경로 별도 안내)
③ 6주간 인증 완료 후, 최종보고서 1부 온라인 제출
[SMU학습플래너 표지(이미지) : 세명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자체 제작]
[일일계획 서식(이미지)]
2) 이수 조건 : 6주간 온라인 활동 인증(일지 1부, 7일간의 플래너 사진) 및 최종보고서 1부
온라인 제출 완료 시, 이수
3) 장학 혜택 : JUMP 챌린지 참여 후, 당해 학기 평점평균 2.0점 이상을 받고 학사경고에서
탈출할 경우, 개별 성적향상 장학금 20만원 지급 예정
[개인 외, 팀 신청 시 안내사항] : 팀의 경우, 혼자 JUMP챌린지 참여가 어려운 경우, 리더를
선정하여 리더와 1:1로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. (8월 경 별도 안내 시 리더 변경가능 및 최종확정)
1) 리더 : 학생이 직접 추천한 또래 혹은 선배 1인을 팀 리더로 지정, 1:1 참여
(조건 : 교내 재학생으로 구성원보다 성적이 높아야함)
2) 리더 역할 : 구성원이 중도포기없이 6주간 시간관리 프로그램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
안내, 기타 행정서류 제출
① 구성원의 플래너 작성 및 시간관리 피드백
② 일지 및 (구성원의) 플래너 인증 사진 제출
③ 최종보고서 1부 제출
3) 장학금 안내 : 리더는 구성원이 6주간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할 경우, 개별 장학금
20만원을 지급하고, 구성원은 학사경고 탈출 및 당해학기 평점평균 2.0 이상 달성 시,
개별장학금 20만원을 지급함
1) 7월 14일 ~7월 25(금)까지 : JUMP 신청과 JUMP챌린지 사전신청
[JUMP 신청자 대상 개인 카카오톡으로 온라인 줌링크 송부]
2) 7월 29일(화) 혹은 7월 31일(목) 중 1회 JUMP ZOOM특강 참여
[JUMP 일시는 상기 홍보물 참조, 해당일시 외 참여 불가]
3) 8월 초 : JUMP챌린지 신청 확인(팀의 경우, 리더 선발 확정)
4) 8월 수강신청기간 전주 : JUMP이수자(JUMP챌린지 신청 후 8월 센터 참여확인
완료자) 대상 수강신청학점 5학점 제한 해제
5) 9월~11월 말 : JUMP챌린지 참여(오티 1주만 오프라인참석, 6주차: 온라인활동),
JUMP이수 후, JUMP챌린지에 신청했으나 프로그램 불참 혹은 미이수시, 차학기 수강
신청학점 5학점 제한
- 담당부서 : 세명대학교
- 담당자 : 각행정부서
- 연락처 : 043-645-1125
- 최종수정일 : 2024-10-26